KT 통신사를 이용하다 보면 부가서비스를 가입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너무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어떤 걸 가입해야 되는지도 잘 모르겠고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에 필요 없는 부가서비스는 해지를 해야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추천하는 부가서비스 종류와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KT 부가서비스
-부가서비스 종류
-부가서비스 해지방법
KT 부가서비스
KT 부가서비스란 휴대폰의 상태와 상관없이 걸려온 전화 및 문자를 미리 지정한 일반 전화나 휴대폰으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음성, 영상, 문자 전환 가능)
KT 부가서비스 종류
KT부가서비스 종류에대해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인 것들이 있고 하나쯤은 돈내고 사용할만한 것들을 위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요금 알리미'는 무료이며 편한 서비스라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휴대폰 구입할때 기본적으로 다 가입이 되어 있으실 텐데요.
매달 나의 휴대폰 청구 내용을 문자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지하실 때 이건 해지 안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후후 스팸 알림'또한 무료 서비스입니다.
다만 아이폰 전용 서비스이며. IOS버전 8.3 이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팸전화가 많이 오는 요즘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무료이니 당장 가입해 두는 게 좋겠습니다.
앱설치하지 않고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스팸 전화 수신 시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를 받지 않을 수 있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는 전화 수신화면에도 바로 표시가 뜨고 최근 통화 항목에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캐치콜'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무료가 아니며 월 550원으로 아주 저렴한 비용입니다.
내가 받지 못한 전화를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인데요.
전화받을 일이 많으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처음 두 달은 무료이며 이는 멤버십 포인트 차감으로 이루어집니다.
멤버십인 분들은 두 번째 달까지 멤버십 차감이 있고 아닌 분들은 그냥 처음부터 550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매달 550원이면 부담되지 않는 금액이고 놓친 전화들 문자로 다 받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 유용한 혜택이라 생각이 듭니다.
중요한 전화를 못 받았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그 외 부가서비스입니다.
KT 부가서비스 해지방법
다음으로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어렵고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두 번 세 번 아래내용들은 차근차근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1. 해지방법
마이 케이티 앱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모든 멤버십 회원은 해당 앱에서 해야 됨을 알고 있어야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위치한 메뉴 탭을 눌러 확인해 봅니다.
아래에 표기한 요금/서비스 항목을 누른 다음 우리가 찾고 있는 KT 부가서비스 조회, 변경 항목을 눌러 다음 단계로 갑니다.
현재 이용 중인 부가서비스며 회색으로 표기된 항목은 일정기간 이후 해지가 가능하며 빨간색 아이콘은 즉시 해지가 됩니다.
유료 부가 서비스인 경우에는 당월 요금 청구를 하게 되면 해지일까지 일할 계산되어 처리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아래 위치한 해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최종 KT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경우"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서비스는 종료됩니다.
2. 추가신청
부가서비스 추가 신청을 하고 싶으신 분은 요금 서비스 구간에서 추가 신청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찾으셨다면 표기한 "신청"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 후 아래"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 기간 및 포인트 사용 차감 기준을 확인하셨다면 최종"신청"버튼을 눌러 마무리 단계로 진행합니다.
마지막 "확인"버튼 누른 후 부가서비스 신청은 완료가 됩니다.
해지완료
KT 부가서비스 해지를 하고 싶으신 분은 내가 이용 중인 내역을 확인 후 불필요한 옵션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한 것이 우선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도 있듯 적은 금액이라고 결코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이점을 고려하여 멤버십 회원이라면 꼭 위 사항을 참고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